둥수에서 엑셀 문서에 암호를 거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엑셀은 유명한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죠. 어디서나 두루두루 쓰입니다. 이러한 엑셀의 문서에 비밀번호를 걸어서 이를 아는 사람만 열람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둥수에서 엑셀 문서 암호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걸어도 다시 해제할 수가 있습니다.
엑셀 문서에 암호걸기
우선 암호를 걸고자 하는 파일을 열어주도록 합시다.암호를 걸기에 적합한 엑셀 문서 유형이 따로 있다고 할 수는 없는데,뭔가 이 문서를 특정 사람들만 열람하게 하고싶다면 암호를 걸만할 겁니다.
그만큼 중요한 정보가 담겨있는 문서에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겠죠.그리고 물론 해당 비밀번호를 자신이 기억할 수 있어야 할 겁니다.
그렇게 암호걸기를 할 엑셀 문서를 열고 있는 상태에서 좌측 상단 부분을 주목해주세요.
여러 탭들이 있는데, 이 중에서 '파일' 탭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대충 엑셀을 그냥 프로그램만 킬 때와 같은 창으로 이동될 겁니다.
바로 엑셀의 홈 화면이라고 할 수 있겠죠. 여기서 좌측의 '정보' 탭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고서 상단 부분을 보면, '통합 문서 보호'라고 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로 여러 가지 탭이 나옵니다. 이 중 '암호 설정(E)'를 클릭합시다.
이는 당연히 현재 열람하고 있는 문서에 암호를 거는 탭입니다.
클릭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문서 암호화'라는 창이 나올 겁니다.
현재 연 문서에 암호 설정을 하는데, '암호(R)' 아래 입력란에 설정할 암호를 입력합시다.
이렇게 설정한 암호는 잊어버리면 다시 복구하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외부의 프로그램까지 이용하면 가능하긴 해도, 그게 오래 걸릴 수도 있고 유료일 수도 있는 겁니다.
어쨌든, 이렇게 해서 설정할 암호를 입력하고, 창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시다.
클릭하면 위와 같은 '암호 확인' 창으로 넘어갈 겁니다.
이는 당연히 사용자가 암호를 잘못 입력하지 않게끔 있는 과정이죠.
이름 그대로 방금 설정한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해야 되는 과정인 겁니다.
'암호 다시 입력(R)' 입력란에 방금 설정한 암호를 다시 한번 입력합시다.
그런 다음, 똑같이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설정을 하고 난 다음, 해당 엑셀 문서를 저장해보도록 합시다.
저장한 다음, 종료하고 다시 문서를 열어보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올 겁니다.
'암호'라는 창이 나오는데, 이 '암호(P)' 입력란에 설정했었던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한 다음,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야 엑셀 문서를 열람할 수가 있습니다.
이 창이 나오는 동안, 뒤의 엑셀 창에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암호를 입력해야만 하죠.
이외에도 설정했었던 암호를 해제하려면, 일단 해당 문서를 열어보도록 합시다.
그런 다음 다시 '파일' 탭을 클릭해서 홈으로 이동한 다음, 좌측의 '정보' 탭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통합 문서 보호' 버튼을 클릭하고 '암호 설정(E)' 버튼을 클릭합시다.
이를 클릭해서 이 문서에 걸려진 암호를 해제하는 설정을 할 수 있죠.
이렇게 둥수에서 엑셀의 문서에 암호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