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은 무료로 윈도우7 또는 윈도우10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심지어는 그 방법이 어렵거나 복잡하지도 않고 매우 간단하죠. 이전 버전의 OS 업그레이드와는 다르게, 사용자 친화적으로 상세하게 업데이트를 안내해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윈도우11에 대한 요구 사양은 약간 높습니다. 최소 사양 때문에 설치하지 못하는 컴퓨터가 많죠. 이를 무료 업데이트 해봅시다.
윈도우11 무료 업데이트 전 호환성검사
일단 윈도우11을 설치하려면 호환성 검사가 우선입니다. 호환성 검사를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을 받아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해주는 pc 상태 검사라고 하는 앱이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해왔다면 자동으로 이미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위처럼 하단 윈도우키에서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 찾아볼 수 있겠죠. 없다면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그러면 이러한 창이 하나 나올 겁니다. 여기서 상단에 있는 윈도우11 사양 체크 버튼을 통해서 업데이트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 검사는 그렇게 시간이 길게 걸리진 않으며, 금방 됩니다.
직접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나옵니다. 윈도우11 요구 사양에는 TPM 2.0이 있는데, 대부분 이 조건 때문에 업데이트를 못하게 되죠.
만약 PC 상태 검사라는 앱이 없다면, 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윈도우11 무료 업데이트 방법
호환된다면 이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된 겁니다. 검사를 안했거나 조건을 불충족했다면 업데이트 처음부터 막히게 됩니다.
하단 윈도우 검색창을 이용해서 'Windows 업데이트 및 보안'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업데이트 항목에서 윈도우11로 업데이트가 가능할 겁니다.
이외의 방법으로는 윈도우11 업데이트 직접 설치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윈도우11 인스톨 어시스턴스 아래의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해당 파일을 실행하고, 안내에 따라 윈도우11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별도로 백업할 필요 없이 개인파일을 보존한 채로 업데이트하는게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윈도우11로 무료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