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메가에서 다운로드 용량 제한을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가는 유명 클라우드 스토리지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랑 비슷한 것으로, 파일 공유 쪽에 좀 더 특화되어 있고, 유료인 부분이 많습니다. 진짜 이름은 MEGA입니다. 국내에서는 흔히 메가라고 부릅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다운로드에 용량 제한 자체가 없는 것에 비해, 메가는 무료/유료 멤버십 둘 다 다운로드에 대한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메가의 파일 암호화를 생각해 보면 어느 정도 이해는 갑니다. 메가의 파일 암호화는 매우 강력한 편으로, 구글 드라이브보다 더 강력할 겁니다. 이 때문에 공유하지 않은 클라우드 파일들이 뺏길 위험은 별로 없다고 보면 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이러한 메가의 다운로드 용량 제한을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그냥 따라 하기만 하면 됩니다.
일단 메가의 다운로드 용량 제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비로그인 상태에서는 다운로드 용량 할당량이 1GB 정도입니다.
로그인 무료 멤버십의 경우에는 4GB의 대역폭 제한이 있습니다.
이외의 요금제인 PRO LITE, PRO I, PRO II, PRO III 경우에는 각각 1TB, 2TB, 8TB, 16TB의 대역폭 제한이 있습니다.
1TB = 1000GB로, 유죠 요금제의 경우에는 그냥 대역폭 제한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정해진 대역폭이나 할당량 만큼을 다 다운로드할 경우에는 다운로드가 제한이 됩니다.
이 대역폭은 최대 24시간까지 기다리면, 다시 채워지고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중에 대역폭을 다 써서 중단이 되도, 대역폭이 채워지면 해당 작업이 재개됩니다.
또는 유료 요금제를 결재하거나 도전과제를 완료하는 등의 방법으로 대역폭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는 그러한 방법으로 대역폭을 충전하지 않고, 번거롭지 않으면서 간단한 방법으로 다운로드 용량 제한을 풀 겁니다.
이 메가에서는 아이피를 기준으로 트래픽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대역폭을 관리합니다. 그렇기에 아이피를 바꾸면 트래픽이 달라지므로, 대역폭이 원래의 용량으로 충전이 됩니다. 아이피를 바꾸는 방법에는 VPN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용량 제한을 풀어볼 겁니다.
위의 사진과 같은 사이트에서 VPN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 VPN이라고만 검색해도 여러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컴퓨터와 모바일, 추천하는 각각의 프로그램 또는 앱의 링크를 아래에 남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