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프로그램들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두루두루 넓게 사용됩니다. 발표를 할 때는 흔히 PPT라고 부르는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하고, 표를 만들 때는 엑셀을 많이 사용합니다. 또, 해외에 있는 기관 등과 교류할 때 국제 표준 문서인 word 문서를 이용합니다. 이러한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램들은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MS오피스 365를 사용하면 한번에 거의 모든 프로그램을 쓸 수 있습니다. 이를 무료 설치하고 정품인증까지 해봅시다.
목차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S오피스) 365 무료 설치하기
우선 ms오피스를 설치해야겠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그냥 설치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이 글에서는 한 가지의 방법만 시도해보도록 할 겁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할 겁니다.
거기서 약간 구버전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2019버전을 다운로드해보도록 합시다.
위 사진을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바이러스가 있는지 검사할 수 없고 실행 파일이라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나올 겁니다.
안전한 ms오피스 설치 파일일뿐이니, '무시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렇게 다운로드한 파일을 즉시 실행해서 ms오피스 설치를 진행합시다.
위와 같은 창이 나오면서 준비될 겁니다.
잠깐 기다리면 이러한 Microsoft 365 Office를 다운로드하는 동안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라는창이 나오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 중이죠.만약 기다려도 위와 같은 창이 나오지 않는다면, 설치 파일을 다시 실행하도록 합시다.
다 설치했다면 위처럼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나오게 될 겁니다.이제 내 컴퓨터에 마이크로오피스 365의 프로그램들이 추가된 겁니다.다만 정품은 아닌 것이죠.
ms오피스 프로그램들은 윈도우키를 누르면 나오는 시작메뉴에 추가되어있을 겁니다.
시작메뉴에 해당 프로그램들이 안 보이는 경우,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 검색창에PowerPoint, Word, Excel 등을 검색해서 실행 가능합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처음에는 잘만 실행이 될 겁니다.
하지만 좀 사용하면, 읽기 및 인쇄 전용 모드라면서 Microsoft 365를 구매하라고 합니다.
이때정품인증을 한다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실행에 옮겨봅시다.
그리고 여기까지는 혹시라도 필자와는 다르게 나올 수도 있는데, 그래도 잘 진행될 겁니다.
CMD로 정품인증 키를 이용해서 MS오피스 정품인증하기
일단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야 합니다.
하단 검색창에cmd 또는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우측에'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식으로'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올 겁니다.
여기서 명령어'cd /d %ProgramFiles%\Microsoft Office\Office16'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