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는 매우 인기가 많은 3VS3 모드가 기본인 슈팅게임이죠. 출시한지 꽤 된 만큼, 브롤러의 수는 정말로 많아졌으며 모드도 많아졌습니다. 아무리 안 좋은 브롤러라 해도 그 브롤러가 특화된 모드가 하나씩은 있기 마련입니다. 가장 큰 예시로는 전투 능력은 별로지만 젬그랩의 젬 회수, 브롤볼의 드리블에 특화된 모티스가 있습니다. 최강자 위주로만 적게 순위를 추릴 예정입니다.
이번 글에서 캐릭터 순위 기준은 모든 모드에 좋은, 다재다능함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알아봅시다.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TOP7
우선 먼저 TOP1은 기본캐릭터로 가장 얻기도 쉽고 성능도 좋은 쉘리입니다.
쉘리는 예전에 크로마틱 등급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기 전부터 일반에 있는 전설이라고 불렸습니다.
샷건이라서 초보자도 운용하기 쉽고 심지어 딜레이도 거의 없는 수준의 브롤러입니다.
기본공격부터 가까이서 쏘면 만렙 기준 3000의 데미지를 갖습니다.
쉘리의 산탄총은 총 5발을 쏘는데, 멀리서 쏜다고 해도 1000의 데미지를 줍니다.
원거리 전을 할 때 크로우와 같은 원거리 딜러와 교전해도 데미지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심지어 가젯을 이용하면 탄 퍼짐을 줄여서 원거리에서도 굉장히 위협적이게 됩니다.
특수 공격도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만렙 기준 초근접에선 5760의 데미지를 줍니다.
웬만한 브롤러는 한 방에 쓰러뜨릴 수 있는 굉장한 데미지죠. 게다가 충전 속도도 빠릅니다.
예전보다는 아닌데, 예전에는 특수 공격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특수 공격으로 연계가 가능했었습니다.
지금은 특수 공격 충전 필요량 증로 너프되었어도 여전히 위협적입니다. 습득하기 쉬운 점도 고려해서 TOP1입니다.
그 다음 TOP2는 루입니다. 루는 독보적인 CC기가 위협적입니다.
기본 공격과 특수 공격 모두 적을 얼리는데, 점점 속도가 느려지고 못 움직이는 수준까지 가죠.
1대1에서는 좀 취약할 수도 있지만 특수 공격 게이지만 다 찼다면 누구라도 상대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원거리 견제로 많이 쓰는 일반 공격은 눈덩이 3개를 쏘아댑니다.
맞은 적은 얼려지면서 속도가 느려지고, 적의 냉동 게이지가 다 차게 되면 굉장히 느리겠죠.
이 공격으로 멀리서 상대를 공격하면서 견제하며 특수 공격 게이지를 채웁니다.
특수 공격은 던지면 넓은 범위 내에 있는 적들을 서서히 얼려버립니다.완전히 얼려지면 잠시 동안 움직일 수가 없죠. 이때 적들을 한꺼번에 쓰러뜨릴 수 있는 겁니다.가까이 다가가서 일반 공격도 써보면 위력이 굉장할 겁니다.
원래 일반 공격의 명중률 등으로 인해서 안좋은 브롤러였는데, 왜 평가가 좋냐면
하이퍼차지 때문입니다.
하이퍼차지를 이용하면 루는 특수 공격 게이지 충전이 정말로 빨리 됩니다.게다가 즉시 얼릴 수도 있죠.
나중에 너프될 수도 있지만 지금이 루의 최전성기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전설인 코델리우스입니다. 코델리우스는 1대1에 특화된 브롤러이긴 합니다.
그럼에도 어느 모드를 가더라도 굉장히 좋습니다. 범용성이 좋은 거라 할 수 있죠.
TOP3에 선정된 데에는 가젯의 역할이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나는 접근하기에 좋고, 다른 하나는 특수 공격 사용 시에 성능이 좋죠.
일반 공격입니다. 투사체를 일직선으로 두 개씩 쏘아댑니다.
브롤러 주위의 원은 일반 공격의 범위를 의미합니다.원 밖으로는 일반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탄창이 빨리 차는 편은 아닙니다.
특수 공격은 적에게 버섯 하나를 던집니다. 강철 벽이라도 벽 뚫기가 가능한 버섯입니다.
버섯에 맞은 적은 강제로 코델리우스와 1대1을 하게 됩니다. 미지의 공간으로 이동된다는 설정입니다.
이 1대1 결투는 8초 동안 유지되며, 다른 브롤러들은 개입할 수 없습니다.
이때 코델리우스의 탄창 회복 속도, 이동속도 등이 빨라집니다.
다음은 찰리입니다. 칼과 비슷한 브롤러인데, 저지력이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브롤러 한 명을 강제로 몇 초 동안 못 움직이게 할 수 있죠.
이것만으로도 사기인데, 일반 공격마저 성능이 좋은 편입니다.
2023 월드파이널에서 밴률 100%를 기록한 적도 있는 브롤러입니다.
일반 공격은 속도가 굉장히 빨라진 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메랑이 아닌 요요를 무기로 써서, 곧장 잘 돌아오고, 범위도 한정적이라 빗맞히더라도 빨리 돌아옵니다.
공격력이 1렙 기준 800으로, 강하진 않지만 맞히면 빨리 돌아오기에 순식간에 여러 번 공격이 가능합니다.
특수 공격은 찰리가 투사체를 던지면, 맞은 적은 잠시동안 고치가 됩니다.
체력바가 우리 팀으로 변하고, 상대 동료가 공격해줘서 고치를 깨서 나올 수 있습니다.
가만히 놔둬도 체력이 닳으며, 약 6초 정도 유지됩니다. 특수 공격을 저지할 때 좋을 겁니다.
다음은 팽입니다. 요즘은 암살자가 아니라 탱커가 많이 쓰이는 메타죠.
위의 코델리우스만 하더라도 탱커로 쓰입니다. 탱커의 체력과 암살자의 전투 능력을 지녔습니다.
이 브롤러 또한 특수 공격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공격은 발차기입니다. 공격 속도가 약간 느리고 후딜레이가 좀 있습니다.
가까이서 때리면 1300 이상의 데미지를 주지만,
멀리서 때리면 발이 안 닿고 신발이 날라가서 방금 것의 1/4의 데미지를 줍니다.
대부분 그렇게 원거리에서 특수 공격을 채웁니다.
특수 공격은 먼거리에서 날라오면서 적들에게 근접 일반 공격과 같은 데미지를 줍니다.
날라오는 도중에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원거리를 순식간에 이동해서 암살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 특수 공격은 적중한 적 근처에 다른 적이 있다면 그 다음으로 해당 적한테도 가죠.
그런 식으로 최대 3명의 적 브롤러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스턴 기술이 있는 가젯과 하이퍼차지의 덕으로 TOP5입니다.
다음은 콜레트입니다. 콜레트는 클래스는 대미지 딜러이지만, 견제 딜러에 가깝습니다.
적 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적 탱커를 견제할 때 빛을 발합니다.
하이퍼차지로 특수공격을 연속타격할 수 있어서 좋죠. 유저 실력에 따라 편차가 심하기에 TOP6입니다.
일반 공격은 이러합니다. 기본적으로 원거리 딜러이지만 저격수는 아닙니다.
긴 사거리의 투사체를 던지며 맞은 적의 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를 줍니다.
체력이 4000인 로봇에게 첫 타는 1480 데미지를 줬지만 그 다음은 932 데미지를 줬습니다.
보호막이 생기면서 긴거리를 돌진했다가 다시 돌아오는 특수 공격입니다.
특수 공격도 비례 데미지인데 일반 공격과는 다릅니다.
일반 공격은 잔존 체력 비례 데미지고, 이는 최대 체력 비례 데미지입니다. 최대 체력의 20%의 데미지를 줍니다.
일반 공격 2번과 특수 공격을 왔다갔다하면서 2번 때리면 어떤 브롤러라도 처치 가능합니다.
그 다음은 키트입니다. 상당히 위협적이라서 TOP1에도 들 수 있지만 꼴찌인 이유가 있습니다.
운용 난이도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입니다. 세팅은 암살용처럼 보이지만, 포지션은 서포터죠.
이유가 다 있습니다. 그럼에도 암살자처럼 굉장히 위협적입니다.
키트는 할퀴기를 쓸 수 있는 기본 폼과 팀원에게 업혀있는, 털뭉치를 쓸 수 있는 어부바 폼으로 나뉩니다.
기본 폼 상태에서는 1레벨 기준 800렙의 근접에서 쓸 수 있는 할퀴기를 합니다.
만렙 기준에선 암살 용도로 써도 괜찮을 겁니다. 그래도 서포터로 운영할 때 성능이 더 좋습니다.
특수공격인 어부바입니다. 이 특수공격은 아군과 적군 모두에게 쓸 수 있습니다.
적군에게 사용 시, 1렙 기준 800의 피해를 주면서 약 3초 동안 투닥거리며 초당 250 정도의 피해를 줍니다.
어부바를 당한 적군은 그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다른 적군이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많이 취약해지죠.
아군에게 사용 시, 약 10초 동안 아군에게 어부바를 하면서 일반 공격으로 털뭉치를 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초당 체력이 300씩 회복됩니다. 도주 겸 회복용으로 쓸 수 있는 겁니다.
어부바 폼에서 쓸 수 있는 일반 공격인 털뭉치는 1렙 기준 1600의 데미지를 줍니다. 만렙 기준 3200입니다.
할퀴기의 2배이지만, 재장전 속도가 느립니다. 폭탄 형식의 던지는 투사체라서 범위가 넓습니다.
아군과 딱 붙어서 서포트를 할 수 있겠죠. 어부바 시간은 한정적이니, 신중하게 쓰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