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계정은 윈도우10에서 컴퓨터의 개인 설정과 테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합니다. 사용자 계정으로 컴퓨터에 로그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에는 자신의 설정과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로컬과 관리자 추가 방법을 알아봅시다.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추가
추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음과 같이 따라해보세요.
○ 윈도우 로고키를 눌러 좌측 하단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설정 창 중단에 있는 '계정'을 클릭합니다.
○ 계정 설정 창에서 좌측 '가족 및 다른 사용자'를 클릭하시고,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를 클릭합니다.
가족 구성원 추가하실 분은 상단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입력 창에서 "이 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를 클릭합니다. 계정이 있다면 입력합니다.
○ 두 '개인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옆 '자세히' 버튼을 클릭하시고,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 넘어오셔서 'Microsft 계정 없이 사용자 추가'를 클릭합니다.
○ 이 pc의 사용자 만들기에서 사용자 이름, 암호 입력을 마치시고 '다음(N)'을 눌러 계정을 생성합니다.
○ 계정을 만든 후, 기타 사용자 설정 창에서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하시고, 로컬(표준 사용자), 관리자에서 계정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추가 로컬&관리자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