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수 정보

반응형

오늘은 메가에서 무료로 무제한으로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가는 유명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입니다.

하지만 이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다운로드 및 공유에 제한이 있다는 겁니다. 무료, 유료 둘 다 자운로드 용량에 제한이 있으며, 무료는 제한이 큰 편이고, 유료 요금제는 제한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 다운로드 제한은 30분 ~ 24시간이 지나면 초기화되는 방식입니다. 가장 싼 PRO LITE만 결제해도 다운로드 용량 제한이 1TB(= 1000GB)로, 거의 없다고 봐도 되는 수준입니다. 그래도 무료든 유료든 다운로드를 용량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그러한 메가 무료로 무제한으로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메가 클라우드의 다운로드 제한 푸는 법

메가는 무료 비회원 용량 제한이 1GB 정도 됩니다. 그 정도 이상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중간에 멈출 겁니다.

무료 회원의 경우에는 용량 제한이 4GB입니다. 이를 초과하면 비회원처럼 중간에 멈추게 될 겁니다.

이러한 용량 제한을 없애고 다운로드를 계속해서 무제한으로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VPN입니다. 메가는 IP를 기준으로 트래픽 사용량을 측정해서 용량 제한을 합니다.

이를 이용해서 IP를 바꾸면 트래픽 사용량 또한 달라지게 되는데, IP를 바꾸는 방법에는 VPN이 있습니다.

이 VPN의 단점으로는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 이외의 단점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위 사진의 페이지에서 VPN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게 가능합니다. 링크는 아래에 남겨놓겠습니다.

 

https://www.vpngate.net/en/download.aspx

 

VPN을 사용하면, 멈췄던 다운로드도 다시 재개가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전의 글에서 알려드렸던 방법입니다.

무엇보다도, 이것으로도 뚫지 못하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자체 제한입니다.

비회원 및 무료 회원은 5GB 이상의 파일은 다운로드 시도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이는 트래픽을 측정해서 나오는 것이 아닌, 시스템 자체에서 비회원, 무료 회원 여부로 차단을 하는 겁니다.

그렇기에 VPN으로도 어쩔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 방법은 요즘은 통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메가 클라우드의 파일을 무제한으로 다운로드하는 법

그 대신 MegaDownloader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MEGA를 다운로드해 주는 프로그램인데, 비회원으로, 용량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알아보도록 합시다.

http://megadownloaderapp.blogspot.com/2020/04/megadownloader-18-is-out.html

배포가 중지​되어 밑에 있는 설치기를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MegaDownloader_v1.8.exe
3.10MB

위의 링크의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의 사진처럼 나올 겁니다. 이 페이지는 MegaDownloader의 공식 웹페이지입니다.

정확히는 블로그죠.

하단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다운로드를 하는 페이지로, 'Current version' 항목 아래에 세 가지의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이 세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하여도 되고, 아래에 있는 'this link'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하여도 됩니다.

링크의 차이가 뭐냐면, 위의 세 링크는 광고가 있는 것이고, 하단의 것은 없는 겁니다. 위의 것이 제작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위의 세 링크 중 하나로 이동하면, 알림을 요청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될 텐데, 알림을 허용하지 않으면 알아서 넘어갑니다.

만약, 알림을 허용한다면 알림이 계속해서 올 겁니다. 그러면 매우 골치 아파질 겁니다.

이동한 링크에서 프로그램 setup을 다운로드하였으면, 실행해 봅시다.

실행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 그냥 우측 하단의 'Next >' 버튼을 클릭하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나올 텐데, 한국어는 없습니다. 영어로 설치를 합시다.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메가다운로더 창이 나올 겁니다.

처음엔 무언가를 묻는 창이 나올 텐데, 그냥 '아니요'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한번 좌측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해 봅시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Add links'라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의 큰 흰 박스에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메가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의 링크를 붙여 넣어주세요.

그리고 하단의 'Name' 항목에는 그냥 아무 이름을 써주고, 우측 하단의 'Browse' 버튼을 클릭합시다.

그러면, 해당 파일을 어느 폴더에 다운로드할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좌측의 'Add links'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위의 사진처럼 붙여 넣었던 메가 링크의 파일이 다운로드될 겁니다.

해당 파일은 방금 지정했던 폴더 경로에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런 식으로 메가의 파일을 무제한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용량 제한이 존재하지 않으며, 이 방법은 위의 방법처럼 약간 속도가 느린 것 빼고는 단점이 없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과는 달리, 메가 클라우드의 파일을 무제한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백그라운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이상 간단히 메가 파일을 제한 없이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