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수 정보

반응형

 

당근마켓은 동네사람들끼리 물건을 중고나 새거로 사고 파는 어플로 집에 안쓰지만 버리기 아까운 상품이나 꼭 가지고 싶은 상품인데 돈이 부족하여 구하지 못할 때 당근마켓을 이용하곤 합니다. 그리고 이 당근마켓에서 처음으로 물건을 올릴 때 약간 어렵기 때문에 

 

이번 게시글에서는 당근마켓 물건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며 직거래 현장까지의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당근마켓 물건 올리는 방법

당근마켓 어플을 실행시키면 우측하단의 플러스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 후 내 물건 팔기를 클릭해 줍니다.

 

로그인동네 인증을 하셔야 이 단계로 이동됩니다.

 

 

 

 

 

당근마켓 물건 올릴 때는 세부적으로

처음 물건을 올릴 때 하단의 보여줄 동네 설정이 중요합니다. 거리가 멀 수록 판매할 확률은 올라가지만 거리가 멀어 차가 없다면 힘들 수 있습니다. 가까우면 걸어서 만날 수 있지만 판매할 확률이 내려갑니다. 

 

다음으로 물건을 올리실 때 사진, 제목, 카테고리, 가격, 가격제안받기, 내용, 거래 희망 장소 등을 입력하여 줍니다.

 

팁1 사진은 최대한 많이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여러각도로 찍고 기스가 있다면 있는 곳까지 찍어야 합니다.

팁2 가격은 몇년을 쓰셨는지 기스가 있는지 상태가 어떤지를 다 고려하여 원가격의 그 밑으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팁3 내용은 최대한 세부적으로 적으셔야 합니다. 몇년 쓰셨고 기스가 있고 등은 무조건 적으셔야 합니다.

 

 

 

 

(예시로 구매자 입장 자료입니다.)

 당근마켓 물건 올리고 판매할 때 채팅 방법

물건을 올리시고 약간의 시간이 흐른뒤 구매자가 당근 톡이 올겁니다. 

 

그때 구매자는 물건 구매의사를 밝히며 물건의 상태를 물어봅니다.(위의 사진은 새상품이라 안물어봤습니다.)

 

그 후 시간과 위치를 합의하신 다음 직거래 현장으로 만나러 가시면 됩니다. 직거래 현장에 도착하시면 당근이세요?를 물어보신 다음 물건 주시고 계산 하시면 됩니다.

 

주의할점 계산은 무조건 후불이며 현금, 계좌이체만 받아야 합니다. 

 

이후 후기 남기며 매너온도를 챙기시면 됩니다. 

 

 

 

이상 당근마켓 물건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당근마켓에서는 매너온도가 있으며 이 온도가 높을 수록 만족도가 높은 거래가 됩니다. 반대로 36.5도 이하면 피해야할지도 모릅니다. 거래가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다들 좋은 당마켓 첫거래 되시며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