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활동을 할 때, 기록이 자동으로 남게 됩니다. 인터넷에서는 쿠키가 생성되며, 윈도우에서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기록됩니다. 이 기능은 PC에서 마지막으로 사용한 파일에 빠르게 접근하기 위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공용 PC에서는 다른 사람과 기록이 공유되므로 개인정보에 대한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삭제 하거나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하기
위 사진을 보시면 파일 탐색기를 실행 시,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나옵니다. 이 기능을 끄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일 탐색기 윗 부분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2. 오른쪽 끝에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3. 폴더 옵션 창에서 개인 정보 보호 부분에 있는 '지우기(c)' 클릭해 지워 줍니다.
4. 삭제가 마치면 우측 하단 '적용(A)'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한,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비활성화하실 분들은 개인 정보 보호 부분에 있는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와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두 개의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적용 후 파일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삭제 하시면 파일 탐색기를 열어도 마지막으로 사용한 파일이 안 나오게 됩니다.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기본값 복원하기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기본값으로 복원하려면, 폴더 옵션 창에서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밑에 있는 '기본값 복원(R)'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후, 파일 탐색기에서 기능이 활성화가 됩니다.
이상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삭제, 활성화 방법이였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용 PC에서 기록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