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키보드의 자판에서 이상 현상이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키보드를 쓰다보면 분명 정확하게 타이핑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입력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정 키가 두 번 입력된다거나 하죠.
오늘은 이러한 키보드 자판 이상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합시다. 정확하게 입력했는데 이상한 키가 입력되는게 대부분이죠.
키보드 자판 이상 해결하기
방법들을 다 시도하려면 타이핑이 이상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어느정도는 키보드가 제대로 작동해야 합니다.
먼저 기본적이면서 흔한 방법은 키보드를 연결하는 USB잭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보는 것입니다.
그게 인식 문제일 수도 있는데 그렇게 하면 좀 고쳐질 수가 있죠.
아예 연결 USB잭을 뽑아서 컴퓨터 본체의 다른 USB 포트에 꽂는게 좋을 겁니다.
그렇게 해서 해결이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보도록 합시다. 간단합니다.
화면 하단 부분을 보면 돋보기 모양의 버튼이 있을 겁니다. 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그 부분이 확장되는데, '설정'이라고 입력해서 첫번째로 나오는 앱을 실행합시다.
만약 설정이 제대로 입력이 안되면, 옆에 있는 윈도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런 다음 '설정' 앱을 클릭해서 그걸 실행해도 됩니다.
그러면 대충 위의 사진과 같은 형식의 '설정' 창이 나올 겁니다.
여기서 좌측 상단 부분을 보면, 검색창이 하나 있을 겁니다. 해당 검색창을 클릭해서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키보드'라고 입력한 다음 키보드의 'Enter'키를 눌러주세요.
정 입력이 안된다면 이 글에 있는 것을 복사 후 붙여넣기해도 됩니다.
그렇게 검색해보면 여러 가지 검색 결과들이 나올 겁니다.
그 중에서 '입력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를 통해서 키보드의 입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이동해보면, 여러 가지 설정들이 나올 겁니다.
거기서 이번에는 '고급 키보드 설정'이라고 하는 것을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클릭하면 이의 사진처럼 고급 키보드 설정으로 이동이 되죠.
여기서 상단에 '기본 입력 방법 재설정'이라고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에서 위의 사진에 강조한 입력기 부분이 있습니다.
그 입력기 설정을 원래 설정했었던 것과는 다르게 설정해주세요.
그러면 대부분은 해결될 겁니다. 윈도우10의 경우에는 그냥 '윈도우키' + '스페이스바'만 눌러도 됩니다.
그렇게 하면 입력기 전환이 되면서 자판 이상 현상이 대부분 해결됩니다.
만약 이렇게까지 했는데 해결이 안된다면, 그건 키보드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히 키보드의 자판 이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